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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MG 저널] CES 아시아 2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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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월 하나 31에서 하나 51까지 열린 CES아시아 20하나 8에서는 자동차 산업의 전시가 특히 돋보였습니다. 물론 이 하나월 라스 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하나 8만 아니라 최근 몇년간 CES의 주인공은 자동차 산업으로 봐도 괜찮습니다. 다만 이번 CES 아시아에서는 그런 경향이 더욱 뚜렷해졌습니다. 역대 가장 큰 전시 면적에 자동차 산업 관련 회사 56개사가 참여하고 처음 단 자동차 기술의 장이 열렸습니다. 이는 지난해보다 약 50% 늘어난 규모입니다. 친환경과 자율주행을 주제로 미래 자동차시장을 선점하려는 다양한 국가의 자동차 브랜드 노력, 이러한 귀추에서 현대기아차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차세대 스마트기기로서의 자동차, 바이톤(By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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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난징에서 설립된 전기 차의 스타트 업 파이톤이 CES아시아 2018의 문을 열었습니다. 공동 설립자인 카르스텐 브라이트필드와 대니얼 카체트가 기조연설 무대에 올라 차세대 스마트 기기로서의 자동차에 대해 썼습니다. 역시, 드라이버가 자동차 안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는 때때로를 창출합니다, 라고 하는 바이트의 비전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이 1월 라스 베이거스 CES에서 전기 차의 비전을 밝힐 경우 이번 CES아시아 2018에서는 자율 주행 전략이 핵심 이옷움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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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이톤은 이번 CES아시아 2018에서 자율 주행 전기 자동차 K-아르바이트를 처음인 사무실로 했습니다. 2021년에 발매 예정인 K-아르바이트는 레벨 4수준의 자율 주행 기능을 적용한 전기 자동차이다.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간소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바이턴은 세계 전기차 업계에서 미국 테슬라의 점유율을 위협할 정도로 무섭게 성장했습니다. 요즘 5억달러(약 540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파이톤의 전시 부스에는 많은 참여자가 방문하고 그 치에궁유헹룰 실감시켰습니다.미래로 3대 제로 미션, 리프 모터(Leap Mo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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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저장 성에서 설립된 친환경 전기 자동차 스타트 업 리프 모터(Leap Motor)는 3대 제로 미션(Zero Mission)을 발표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슴니다. 3대 제로 미션은 각각 오염, 교통 정체, 교통 사고에서 해방을 의미한다. 전기 자동차의 플랫폼을 개발하고 스마트 코넥티도우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율 주행의 핵심 기술 개발을 통해서 3대 제로 미션을 실현하겠다는 포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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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프 모터는 자사 전기 차 S01을 기반으로 한 자율 주행 VR의 체험관을 운영했습니다. 2019년 3월 양산 의도인 S01은 재빨리 2문 디자인의 쿠페형 체육 EV세단 이프니다니다. 정지 상태로 100km/h까지 도달하는 제로백은 6.9초 1회 완충 시 주행 거리는 360km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선진 인식 보안 전문 기업의 대화와 협업으로 개발한 ADAS 시스템을 탑재하려는 의도이지만, 리프 모터는 이번 CES아시아 2018로 대화라는 협업 공식 계약에 서명하면서 공동 조사한 인공 지능, 자율 주행 칩의 개발 방향을 발표했습니다.중국전기차의 굴기(굴), 비야디(BY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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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선전((수,천))에서 배터리 업체로 출발해 중국 전기차 굴기 선두주자로 떠오른 비야디(BYD)는 이달 새로 내놓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탕을 공개했습니다. 배터리만 최대 100km를 달릴 수 있는 모델입니다. 이름 탕은 중국 고대 왕조인 당, 나쁘지 않다에서 따온 것입니다. 비야디 자동차가 중국 내 전기 자동차 1위 브랜드의 명성을 지킬 수 있도록 만들어 준 효자 모델이프니다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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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자디의 성장을 견인하는 것은 친환경 가운데 자동차 사업 구조다. 이 20일 0년부터 20일 6년까지 비야디 자동차 사업 부문은 연평균 한 6%의 매출 성장을 해온 거예요. 비야디의 친환경 자동차 판매 대수는 20일 3년 2,700대에서 20일 7년 0만대 수준까지 한 시오 나 움니다. 전문의들은 향후도 친환경 자동차 사업이 비야디의 외적 성장을 이끌며 전체 매출이 연평균 한 7%씩 성장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플랫폼 아폴로의 도약, 바이두(Bai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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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두(Baidu)는 지도 서비스, sound성 인식, 인공지능 분야에서 중국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인터넷 기업입니다. 20일 7년부터 차세대 주력 사업에서 자율 주행 플랫폼을 조사하는 '아폴로 프로젝트(Apollo Project)'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 역시 이번 CES아시아 20일 8에서 아폴로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방대한 지도 데이터를 확보한 바이두와의 협력으로 자율주행 기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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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의 핵심은 두뇌, 호라이즌 로보틱스(Horizon Robo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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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CES아시아 20최초 8은 더 통합된 인공 지능 아이플 케이션, 상호 작용을 강화한 자율 주행 자동차의 획기적인 청천 루루 경험하는 곳이었습니다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자율주행자동차에 '두뇌'를 제공하고 있는 호라이즌로보틱스(Horizon Robotics)는 이번 전시회에 말더듬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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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국가는 하나 0년 이내에 자율 주행 자동차 3,000만대 운행을 목표로 중국 내 반도체 산업의 육성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노력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중소기업이 호라이즌 로보틱스입니다.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둔 호라이즌로보틱스는 엔비디아 자신의 모빌 어린이와 같은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사와 경쟁하고 있는 중소기업입니다.그러면 현대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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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ES아시아 20하나 8에 참가한 현대 자동차 역시 친환경과 자율 주행 어느 하 쟈싱 놓치지 않는 훌륭한 운영으로 많은 참가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차이나에서 열린 잔치에서 이미 언급한 많은 차이나 기업이 앞 다퉈 숟가락을 들었지만 정작 가장 큰 주목과 홀대를 받은 곳은 현대자동차 부스였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매력이 참가자들의 발을 현대차 부스에 멈추게 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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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째, 자율주행을 정교하게 다듬는 중국 IT기업과의 파트너십 강화다. 자율주행차의 완성도를 위해서는 다양한 전문기업과의 파트너십이 필수적이다. 다양한 기술을 접목하여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차는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현지 기업과의 파트너십 강화를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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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자동차와 기술 협력 관계를 구축한 디프글링토은 20하나 3년에 설립된 중국의 IT시작입니다. 인공지능을 적용한 초고화질 카메라 영상인식 기술을 보유한 비전기술 전문 대기업입니다. 딥그린트가 가진 원천기술은 자율주행 시대의 필수기술 중 하과인입니다. 현대차는 이번 협업을 통해 자율주행차와 도로 간 상호 연결성을 증대시키는 인공지능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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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 하 본인의 소식은 이미 언급했듯이 중국 최대 인터넷 소기업 바이두가 진행하는 자율주행 플랫폼 연구 프로젝트 아폴로 프로젝트(Apollo Project) 참여다. 중국에서 바이두는 자율주행차 사업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지도정보가 있기때문입니다. 중국 내의 다양한 도로 환경에 대응하는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100번과의 협력은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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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자동차의 친환경 기술 또한 PM2.5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China의 사람들을 매료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미래 수소 사회(Future Hydrogen Society)'라는 주제로 수소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선도 기술력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수소 전기 자동차 절개차'를 전시했습니다. 대기오염이 심각한 China 시장을 겨냥해 NEXO를 활용한 '공기정화 시연'도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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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기아자동차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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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전을갖는다는것은앞으로나쁘지않은성장동력을다투고있다는뜻입니다. 그리고 확고한 비전 설정은 대기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꼭 필요한 하나입니다. 기아차는 미래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청사진으로서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비전, "Boundless For All(보더리스한 모빌리티의 혜택)"를 발표했습니다.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가 가져다 줄 새로운 가치를 모든 고객이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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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를 구체화한 핵심 전략 'Mobility-A.C.E'는 자율주행(Autonomous), 커넥티드(Connected), 친환경/전동화(Eco/Electric) 등 미래 자동차 기술의 핵심 분야에서 최적화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자율주행 기술은 안전과 편리성을 중심으로 기술의 고도화와 상용화를 추진합니다. 커넥티드 분야에서는 오픈 플랫폼 구축, 오픈 이노베이션 강화를, 에코/전동화 부문에서는 고객에게 다양한 친환경차를 제공해 이동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목표를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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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차는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움직인 부스 운영을 선보였습니다. 4종류의 체험 공간을 만들어 1대의 차량을 전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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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자율주행이다. 기아자동차는 자율주행 VR 시뮬레이터를 설치해 참가자들이 가상현실 시과인리오를 통해 자율주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게이다적인 요소는 물론 모션센서를 활용하여 사용자 몰입감을 극대화 시켰기 때문에 참가자들이 줄을 지어 찾을 정도로 가장 트렌드 있는 체험공간에서의 하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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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코와 관련해서는, 니로 EV선행 컨셉카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자율주행 콘셉트카인 이 차는 사용자와 공감하는 자동차를 목표로 기아차의 미래 친환경차 디자인 방향을 담고 있습니다. 외장 기능을 통합한 감쵸은스(Seamless)스타 1의 외관과 주행 조작의 요소를 최소화한 단순하고 직관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미래자동차 친환경과 자율주행 함께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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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까지 친환경과 자율 주행이라는 키워드로 CES아시아 20하나 8회의 모습을 조사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 메이커의 웅비와 자율주행 기술의 숙련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현대기아차의 미래 자동차 전략을 살펴보고 향후 어떤 방향으로 친환경과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할지를 예측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이생각하는미래자동차의모습은어떠신가요? CES아시아 20하나 8에서 그 답을 찾우쇼쯔키을 파라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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